Story

SSELTO가 생각하는 가치

보통 아이가 있는 집에는 무선조종 RC카나 동작하는 완구들이 몇 가지는 있을텐데요. 고장나서 잊혀져 있는 것들도 있고, 처음 샀을 때의 설레임이 줄어들어 방치되고 있는 것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비슷한 장난감을 또 사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희는 비용적으로나 환경적으로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조종하는 동작완구라는게 내부의 기능을 보면, 통신하고 모터를 제어해준다는 면에서 거의 비슷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을 하는 부품을 공통으로 쓸 수 있게 한다면 여러모로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쎌토는 그 자체로도 여러가지 창작이나 개조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저희는 골판지로 만들 수 있는 자체 모델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골판지 재질을 사용한 이유는, ‘우리라도 바다 위의 플라스틱 쓰레기 섬을 만드는 데 기여하지 말아보자’ 라는 순진한 객기와, 종이로도 충분히 갖고 놀만한 움직이는 완구를 만들어 보자는 목표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여러 차례의 시행착오 끝에 35종의 모델들을 개발하였습니다.

 

골판지 모델의 단점들도 분명히 있지만, 저희는 최대한 다양한 모델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에 가치를 두고 싶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무리 재미있어도 한 가지 제품, 모델을 아주 장기간 즐기기는 어렵습니다. 싫증이 나기 때문이죠. 쎌토의 골판지 모델들은 한 가지 모델에 싫증이 나면 다른 모델의 외형만 별도로 구매하여,

완전히 새로운 구조와 디자인의 제품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건 다분히 남자들, 특히 아빠들, 특ㅡ히 만드는 걸 좋아하는 아빠들의 경우인데, 사실 아이들만 좋아하는 놀이들을 계속 즐거운 마음으로 같이 해주기 어려울 때가 가ㅡ끔 있습니다.

 

이런 아빠들에게도 정말 신나게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꺼리’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쎌토는 만들어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