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으로 세워지는 과녁

DIY Smart Toy SSELTO 쎌토 > Maker KIT 활용  > 자동으로 세워지는 과녁

자동으로 세워지는 과녁

너프나 고무줄총으로 무언가를 맞춰서 넘어뜨리는 놀이는 재미있지만, 다시 세우러 가기는 귀찮잖아요.

그래서 다양한 자동, 전자식 과녁들이 판매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직접 한번 만들어보겠습니다.

준비물, 제작 과정

필요한 준비물과 만드는 과정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동작하기

종앱 사용시 :

스마트기기에 내장된 센서를 사용하고, 서보모터 1개만 사용하는 간단한 장치라서 쎌토코딩앱뿐만 아니라 조종앱으로도 원하는 동작을 할 수 있습니다.

 

모터의 원하는 움직임을 레코딩하고, 동작 조건을 설정하면 되는데요. 자세한 방법은 조종앱(SSELTO, SSELTO create) 안에 있는 사용설명이나 우측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딩앱 사용시 :

과녁이 넘어져서 밝기센서를 가리면 조도가 낮아진 것을 인식하게 되고, 인식이 되면 서보모터를 중앙으로 이동했다가 다시 아래로 내려주도록 코딩을 하면 됩니다.

센서 값이 어떻게 변하는지 손으로 가려보며 먼저 확인한 후, 코딩할 때 밝기센서 조건 값 부분에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과녁을 올릴 때와 내렸을 때의 서보모터 위치 값도 모터 동작 아이콘()을 눌러 움직여본 후, 값을 확인하여 입력해 줍니다.

 

다음과 같이 코딩해볼 수 있겠네요.

과녁이 넘어지는 것을 감지하는 것은 스마트기기의 내부에 있는 밝기센서(또는 카메라)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과녁이 넘어지는 위치에 스마트기기의 밝기(조도)센서 또는 전면카메라가 있을 수 있게 기기의 위치를 조정해야 합니다.

주말에 아이들과 재미있는 슈팅대결 한판 어떤가요?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달아보세요.

Post a Comment

Comment
Name
Email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