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지나가면 반응하는 박쥐 만들기

DIY Smart Toy SSELTO 쎌토 > Maker KIT 활용  > 사람이 지나가면 반응하는 박쥐 만들기

사람이 지나가면 반응하는 박쥐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업데이트된 SSELTO coding으로 박쥐의 동작을 코딩해 보겠습니다.

mco도 외부센서를 입력받을 수 있게 업그레이드가 되었는데요.

외부센서를 어떻게 연결하여 사용하는 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mco에 외부센서 연결하기

 SSELTO coding 앱에서 외부센서 블록 사용하기

 

박쥐 모델은 서보모터 2개와 LED 1개가 장착되어 있는 모델입니다. 박쥐 모델은 Smart Maker KIT 4박쥐 시트패키지가 있어야 만들 수 있습니다. 쎌토 코딩앱으로 움직이는 기본 동작은 아래 영상과 같습니다.

조종앱을 보면 3가지 조종 슬라이드로 박쥐의 날개와 입과 눈의 밝기를 조종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 박쥐의 동작을 코딩해볼까요?

박쥐의 발부분에 움직임센서를 붙여놓았구요, 사람의 움직임이 감지되면 박쥐의 입, 날개가 움직이고 눈이 켜졌다 꺼지는 동작을 코딩해 보겠습니다.

서보모터1, 서보모터2, LED1 이렇게 3가지 동작을 주게되어서 코드가 좀 길지만 그렇게 복잡한 부분은 없습니다.

반복문 루프를 계속 돌면서 동작감지가 되었는지 확인을 하고, 감지가 되면 조건문의 ‘하기’에 해당하는 동작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RC서보 블록 아래 ‘대기하기’ 시간을 약간 주어야 서보모터가 충분히 시간을 갖고 움직일 수 있습니다.

 

실제 움직이는 영상을 한 번 볼까요?

이번에는 밤에 움직이게 되면 약간 무서울 수 있는 버전입니다.

박쥐 앞에서 동작이 감지되면 빨간 눈이 켜지고, 여자 웃음소리(아시죠, 밤에 들으면 좀 무서운…)가 나게 하는 미션입니다.

좀 으스스하겠죠?

 

아래 영상처럼 문 옆에 붙여두고, 누군가 왔을 때 알림을 주는 용도로 사용해도 재미있겠네요.

댓글이 없습니다. 첫 번째 댓글을 달아보세요.

Post a Comment

Comment
Name
Email
홈페이지